● 엔진 오일 및 오일 필터
교체 주기: 5,000~10,000km, 합성 오일 사용 시 최대 15,000km
● 에어 필터
교체 주기: 15,000~30,000km
● 연료 필터
교체 주기: 20,000~40,000km
▶ 요즘 출시되는 차량의 경우, 평생 연료 필터(lifetime fuel filter)를 장착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적인 운행 조건 하에서는 교체가 필요 없다고 간주됩니다.
● 점화 플러그
구리: 20,000~30,000km
플래티넘/이리듐: 60,000~100,000km
▶ 요즘 출시되는 자동차들은 대부분 플래티넘 또는 이리듐 점화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 브레이크 패드
교체 주기: 20,000~60,000km, 운전 스타일과 환경에 따라 달라짐
● 자동차 배터리
교체 주기: 3~5년
● 타이어
교체 주기: 마모 지표 또는 1.6mm 마모 한계 도달 시, 평균적으로 40,000~80,000km
●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주기: 6~12개월
● 타이밍 벨트(추가내용확인)
교체 주기: 60,000~100,000km, 일부 차량은 160,000km까지 가능
● 부동액 (냉각액)
교체 주기: 보통 2년마다 또는 40,000~60,000km, 부동액 종류에 따라 다름
타이밍 벨트를 교환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 이유는 주로 해당 차량이 타이밍 벨트 대신 타이밍 체인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타이밍 벨트와 타이밍 체인 모두 엔진의 크랭크축과 캠축을 동기화시켜, 엔진 밸브가 정확한 시간에 열리고 닫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이 두 시스템은 재질과 수명, 그리고 유지 보수 요구 사항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타이밍 벨트
재질
고무 및 기타 합성 재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수명
일반적으로 60,000km에서 100,000km 사이, 또는 제조사가 권장하는 특정 주행 거리나 기간에 따라 교체가 필요합니다.
유지 보수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며, 교체를 하지 않을 경우 벨트가 파손되어 엔진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타이밍 체인
재질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엔진의 수명과 같은 긴 기간 동안 지속됩니다.
수명
타이밍 체인은 일반적으로 차량의 수명 동안 교체할 필요가 없으며, 정상적인 운행 조건 하에서는 매우 드물게만 문제가 발생합니다.
유지 보수
타이밍 체인은 윤활유로 유지되며, 정기적인 엔진 오일 교체가 체인의 유지 보수를 대신합니다. 그러나, 체인 가이드나 텐셔너와 같은 관련 부품은 마모될 수 있으므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애플계정 개인정보 변경방법 (이름, 생년월일, 지불방법 등) (0) | 2024.03.19 |
---|---|
중고 그래픽카드 구매시 주의사항 (1) | 2024.02.22 |
스마트폰 성능순위(아이폰) (2) | 2024.02.21 |
무료로 저작권 걱정없는 사진, 영상, 음악, 자연소리 등을 원한다면 (2) | 2024.02.16 |
AI 번역기(사이트) 추천 DeepL (0) | 2024.02.16 |